러시아 네벨스크시 시장단 울산 중구 방문
러시아 네벨스크시 시장단 울산 중구 방문
  • 울산시민신문
  • 승인 2013.10.2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 통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관계 도모

러시아 사할린주 네벨스크시 박 블라디미르 시장과 부시장, 민간협력국장 등 3명의 대표단이 국제교류 협의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울산 중구를 방문했다.

중구는 지난 18일 구청 상황실에서 박성민 구청장과 간부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환영식을 열었다. 환영식은 참석 인사 소개와 홍보영상물 상영, 환영 인사, 답사, 기념품 교화, 기념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박성민 구청장은 "러시아에서 최초 한인 교포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시장에 선출돼 활동하고 있는 박 블라디미르 시장에게 존경을 표하고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다"며 "중구는 문화, 산업, 경제 등 러시아 네벨스크시와의 국제교류를 통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관계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대표단은 공식 환영 행사 후 동헌으로 이동에 화전놀이 관람, SK에너지 견학, 문화거리축제 개막식 관람을 시작으로 3일 동안 원도심 일원에서 열리는 한복패션쇼, 마두희 등 문화거리축제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일 환송식에서 박 블라디미르 시장은 "문화거리축제는 원도심 곳곳마다 재미와 즐거움, 전통이 있는 축제이며 이런 소중한 기회를 준 박성민 중구청장에게 감사의 말은 전한다"며 "네벨스크시의 소규모 축제 등에 벤치마킹해 시민들에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 "처음부터 끝까지 동행해 주신 박 구청장님,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친선과 우호협력 관계를 맺어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도시간 공동의 발전 모색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