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건축분야 산학협력협의회 발족
울산과학대, 건축분야 산학협력협의회 발족
  • 정은영 기자
  • 승인 2015.01.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와 재학생 멘토-멘티 결연…40명 위원 위촉
▲ 울산과학대학교가 21일 ‘건축분야 산학협력협의회 위촉장 전달식 및 산업체 멘토 결연식’을 가졌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가 건축분야 산학관간 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산업체와 공동으로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1일 ‘건축분야 산학협력협의회 위촉장 전달식 및 산업체 멘토 결연식’을 가졌다.

울산MBC컨벤션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울산도시개발공사 최광해 대표이사(협의회 위원장) 등 산업체 인사 20여명과, 울산과학대학교 허정석 총장, 공간디자인학부 교수, 멘토 결연을 위한 재학생 40여명 등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건축분야 산학협력협의회는 울산지역 건축분야 산업체중 건실한 산업체를 중심으로, 공기업, 설비시공, 건축시공 등 9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할 계획이다.

울산도시개발공사(주) 최광해 대표이사를 협의회 위원장으로, 총 35명의 산업체 인사와 관련 학부(과) 교수 5명 등 총 40명이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행사는 건축분야 산학협력협의회 위촉장 전달식, 참석자 인사, 산학협력 특강, 산업체 인사와 재학생의 멘토-멘티 결연, 기타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울산과학대 허정석 총장은 “산학협력협의회를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교육, 인재상 등을 대학 교육에 반영하여 좋은 인재를 길러내 배출하는 것이 대학의 최대 사명이자, 그것이 지역 산업체와 상생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또한 산업체 인사와 재학생의 멘토-멘티 결연으로 진로지도 및 취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전문대학 위기 대처방안의 일환으로 활발한 산학협력과 이를 통한 실무교육 실시, 취업의 질적, 양적 발전을 도모해 대학 및 지역 산업체의 도약 발판을 마련하고자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산학협력협의회를 구성 및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