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UNIST 바이오메디컬 성장 협력
울산대병원-UNIST 바이오메디컬 성장 협력
  • 이종찬기자
  • 승인 2015.07.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대학교병원과 UNIST는 지난 10일 국민 건강증진과 의료선진화를 위한 상호 학술 및 연구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조홍래)과 UNIST(총장 조무제)는 지난 10일 병원 본관 부속운영회의실에서 조홍래 울산대학교병원장, 조무제 UNIST 총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 건강증진과 의료선진화를 위한 상호 학술 및 연구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 추진, 겸임교수 임명 및 인력 교류,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연구결과 공유 및 공동활동, 정기적인 학술 세미나 및 심포지움 개최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관심분야 발굴과 공동협력을 통한 사업화 추진 등 울산지역에 세계적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접적화)를 구축, 과학 및 의학기술의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조홍래 병원장은 "병원의 임상연구 역량과 UNIST의 기술연구 역량을 결합해 바이오메티컬 클러스터를 구축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무제 총장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발전하는 것은 물론 우수 연구진과 최첨단 연구시설이 상승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대병원은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로 지정된 생의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기초연구와 임상연구를 연계한 중계연구시스템을 통해 지역 암 연구 발전 및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활동 중이다.

UNIST는 미래 의료기술의 핵심인 바이오메디컬공학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연구지원본부(UCRF)·바이오메드이미징센터(UOBC)·게놈연구소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