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의료기술 및 의료인력 교류 MOU
울산대병원,의료기술 및 의료인력 교류 MOU
  • 이종찬기자
  • 승인 2015.09.0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175군병원-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와 협력관계 구축
▲ 울산대학교병원이 3일 울산대학교병원 본관 5층 부속운영회의실에서 베트남175군병원,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와 업무교류 협약식을 체결했다.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조홍래)이 3일 울산대학교병원 본관 5층 부속운영회의실에서 베트남175군병원,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와 업무교류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와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베트남 175군병원이 한국의 외상관련 의료 시설을 둘러보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권역외상센터 개소를 준비 중인 울산대학교병원을 추천을 받아 방문하게 되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175군병원과 양 기관이 의료기술 및 의료진 등 인력 교류와 교육 개발에 대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 했으며, 특히 외상치료 분야에 대해 긴밀히 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번에 체결한 협약 내용에 따라 울산대학교병원의 중증외상 및 응급의료 시스템 전수를 위한 연수뿐만 아니라 이에 수반되는 의료 연수와 교육 등 폭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협약식 이후 관계자들은 은 울산대학교병원과 응급의료센터 의료시설을 등을 꼼꼼히 둘러보며 병원의 최신 시설 및 의료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표현했다.

울산대학교병원 관계자는 “베트남의 적극적인 의료기술발전의지가 인상 깊었고 베트남의 의료발전과 외상센터 시스템 발전을 위한 기술전수를 위해 실무적 협력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175군병원은 베트남에서 가장 크고 시설이 잘 갖춰진 군병원으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는 고 이종욱(전 WHO 사무총장)박사의 선구자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국제의료문제에 대한 선도적 연구와 국제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