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원전사고 철통방호 체계 구축
울산, 원전사고 철통방호 체계 구축
  • 이원호
  • 승인 2016.05.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시설방호협의회서, 통합방호계획 마련
   
▲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기현 시장, 박영철 시의회 의장, 장달수 53사단장을 비롯한 울산시 원자력시설방호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자력시설 방호협의회’가 열렸다.

[울산시민신문]울산시 원자력시설 방호협의회에서 23일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김기현 시장, 박영철 시의회 의장, 장달수 53사단장, 원자력시설방호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자력시설 방호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울산지역에 위치한 신고리 3호기의 본격 가동을 앞두고 원자력시설에 대한 통합방호태세 점검과 안전대책 확립을 위해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열렸다.

회의는 울산시 원전안전 및 방사능방재대책 추진 상황, 고리원자력본부 시설방호계획, 원전시설 통합방호 지원계획, 원전 방호에 대한 경찰의 역할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원전사고에 대비해 긴급 경보시설 범위를 2㎞에서 5㎞로 확대하고, 방호약품도 185만정에서 267만정으로 확충했다. 

환경방사선 상시 감시기는 10개소에서 13개소로 늘렸고 방재훈련도 시 전역으로 확대운영한다.이동형 환경방사선 감시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시는 원자력 안전과 방재대책으로 시민안전실을 통합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조직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울산지방경찰청은 다중이용시설 25개소를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이상 방호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1일 2회 이상 대테러취약시설 순찰차 연계순찰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