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순환골재 의무사용 건설현장 100% 준수
울산, 순환골재 의무사용 건설현장 100% 준수
  • 이원호
  • 승인 2016.05.25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의무사용 관급 건설공사장 12곳 점검

[울산시민신문]울산시는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 재활용제품 의무사용 건설공사장 12곳에 대해 의무사용량 점검을 실시한 결과 모두 의무사용 비율 등 준수사항을 이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순환골재 등 의무사용 건설공사장’은 도로법 등 9개 법률에 따라 공사 구간이 길이 1㎞ 이상 도로건설 등 규모 이상의 관급 건설공사 현장을 말한다.

울산시는 의무사용 건설공사장 12곳에 대해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의무사용 비율, 사용용도, 품질기준에 적합한 순환골재 사용 여부를 점검했다.

이 결과 순환골재(재생골재)는 도로보조 기층용으로,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재생아스콘)은 도로포장용으로 사용용도에 맞게 사용하고 있으며 2016년 1월 1일 이후 골재소요량의 40% 이상의 상향된 의무비율을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은 시 잔토처리장 또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에서 품질기준에 적합하거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을 공급받아 사용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울주군 청량면 청백교~용암 산업로 확장공사장 등 6개소에서는 전량 순환골재를 사용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건설공사장 등에서 나오는 건설폐기물을 친환경적으로 적절하게 처리하고 재활용을 촉진,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의무공사장 외에도 순환골재 사용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