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울산시, 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 이원호
  • 승인 2016.06.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 평가항목 100% 합격

[울산시민신문]울산시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인증기관인 웹와치(WebWatch)로부터 홈페이지(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노인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가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 표준지침을 준수하는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울산시는 지난해 누리집을 개편하면서 시각장애 등으로 콘텐츠 식별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모든 콘텐츠에 자막과 화면 해설을 제공하는 한편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이용자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모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웹 표준을 준수하고 접속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콘텐츠가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구현해 이용 편의를 개선했다고 울산시는 설명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울산시 누리집은 22개의 평가항목이 적용된 이번 심사에서 단 한 건의 오류도 없이 심사 기준을 100% 준수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누리집은 다양한 계층과 서로 다른 환경에 놓인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