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장생포고래로 워터프론트 최우수 사업 선정
울산 장생포고래로 워터프론트 최우수 사업 선정
  • 노병일
  • 승인 2017.03.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 확보 새로운 랜드마크 기대
   
▲ 울산 남구는 시 주관 특별조정교부금 공모사업에서 ‘장생포고래로 워터프론트 조성사업’이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돼 2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울산시민신문]울산 남구는 시 주관 특별조정교부금 공모사업에서 ‘장생포고래로 워터프론트 조성사업’이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돼 2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담장, 노후한 어구창고 등 미관저해와 악취로 얼룩진 장생포 부두를 주민들에게 도시 여가 및 복합 문화 등 친수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함이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의 동쪽으로 고래박물관 등 관광 인프라가 집중돼 서측 주민 및 상인들이 상대적으로 소외감을 느껴왔는데 본 사업이 완료되면 고래문화특구의 서쪽으로 관광 동선이 연장돼 특구의 균형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남구는 본 사업을 올해 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 7월에 공사를 착공, 올해 12월에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의 미관개선 뿐만 아니라 일자리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남구는 본 사업부지의 관리주체인 울산항만공사와 작년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수차례 협의를 통해 본 사업의 시행 협의 완료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본 사업을 기존의 고래 관광 인프라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해 울산 남구를 세계적인 고래테마 도시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