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남구청장, 산업단지 합동 안전점검 참여
서동욱 남구청장, 산업단지 합동 안전점검 참여
  • 노병일
  • 승인 2017.03.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아로마틱스에서 안전보건공단과 합동으로
   
▲ 22일 서동욱 남구청장이 2017 국가안전대진단에 따라 남구 용연동 울산아로마틱스를 방문, 안전보건공단과 합동으로 산업단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울산 남구는 22일 정부의 ‘2017 국가안전대진단’에 따라 남구 용연동 울산아로마틱스에서 안전보건공단과 합동으로 산업단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안전점검에는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부 관계자와 남구 안전관리자문단이 참여해 해빙기 취약시설인 옹벽과 석유화학단지 위험공종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 전반에 대한 점검을 펼쳤다.

점검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하는 한편, 보완이 요구되는 사항은 관리주체에 통보해 조치하는 등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모니터 봉사단과 안전보건공단, 남구청이 공동으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 홍보 및 산업안전을 지키는 4가지 약속, 안전신문고 활용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남구청 관계자는 “해빙기 동결, 융해 반복에 따른 옹벽 이상 유무와 공장시설물 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현장관계자들에게 안전교육 실시, 안전보호구 착용, 작업수칙 준수 등 산업안전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