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 야시장 ‘스트리트 쉐프’ 추가 선정
울산중구, 야시장 ‘스트리트 쉐프’ 추가 선정
  • 노병일
  • 승인 2017.03.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큰애기야시장 판매장 신청자 29명 중 10명 경합

[울산시민신문]울산 최초의 상설야시장으로 지난해 11월 개장 이후 지역의 명물로 자리잡은 울산큰애기야시장이 2017년 다시 한 번 도약하기 위한 변화에 나선다.

자신만의 메뉴를 가지고 꿈과 열정을 펼칠 추가 운영자를 뽑는 한편, 기존의 판매자들도 신메뉴 개발과 리뉴얼 등을 벌여 추위가 가신 봄날, 울산큰애기야시장을 찾을 방문객 맞이에 총력을 쏟고 있다.

중구청은 23일 음식나라조리학원 북구점에서 심사위원과 1차 서류 통과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산큰애기야시장 판매대 추가 운영자 선정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는 울산큰애기야시장이 2017년 전국 최고의 야시장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하기 위해 추진되는 변화에 함께 할 꿈과 열정을 가진 음식 판매대 운영자를 추가로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지난 6일부터 5일간 진행된 추가 운영자 신청에 접수해 1차 심사를 통과한 응시자 10명이 참가했다.

앞서 중구청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5개 음식 품목의 신청자 29명 가운데 현재 판매하고 있지 않은 계란말이꼬지, 오징어입버터구이, 터키케밥, 과일퐁듀 등 9개 품목, 10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응시자들은 열띈 경쟁 속에서 각자가 신청해 서류심사를 통과했던 대표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준비해 30분 안에 조리한 뒤 5명의 심사위원들에게 60분에 걸쳐 평가를 받았다.

중구청은 이 중 6명 내외로 적정 품목을 선정해 24일 오후 개별통보하고, 27일 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다.

특히, 울산큰애기야시장은 이번에 선정되는 판매대 추가 메뉴와 함께 기존 판매 메뉴도 일부 리뉴얼을 실시해 더욱 다양한 메뉴로 방문객에게 즐거운 먹거리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큐브스테이크와 돼지고기 숙주볶음 등 현재 판매되는 35개 메뉴에 일부 판매자들이 치킨스테이크와 무알콜 칵테일, 츄러스, 빨간만두, 수제 햄버거 등 13개 품목을 추가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 오징어문어꼬지 등 4개 판매대의 경우 낙지호롱과 가문어꼬지, 삼겹살 김밥, 철판아이스크림과 꼬마돈가스꼬지 등으로 메뉴를 개선함으로써 울산큰애기야시장을 찾는 방문객이 지금보다 다양한 맛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구청 관계자는 "울산큰애기야시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그 인기를 이어가고자 한 단계 도약을 꿈꾸며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지역의 명물로써 확고히 자리를 잡아 중구와 울산이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데 일획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지역 최초로 행정자치부가 지정한 공식 야시장인 울산큰애기야시장은 지난해 11월 11월 개장 이후 이달 12일까지 4개월여간 160만명이 다녀갔고, 이중 40만명 이상이 먹거리를 즐겨 13억7,400여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