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조선업 지방세제 지원 1년 연장
울산시, 조선업 지방세제 지원 1년 연장
  • 노병일
  • 승인 2017.06.2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지정기간 연장에 따라

[울산시민신문]울산시가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추진해오던 지방세 납기연장, 세무조사 연기 등 ‘조선업 지방세제 지원 대책’을 내년 6월 30일까지 1년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울산, 거제, 창원, 전남 목포, 영암 지역이 조선업 불황에 따른 경영위기가 발생하자, 지난해 6월 조선업을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지정했다.

울산시는 「고용지원 및 지역경제 대책」을 중심으로 조선업 희망센터 운영 등 각종 지원을 해 왔다.

그러나 조선경기 불황이 지속되자 올해 초부터 김기현 시장을 비롯해 조선업체 노사, 자치단체 및 현장에서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 기간 연장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온 결과, 지난 6월 21일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심의회 서면심의에서 1년 더 연장하기로 심의·의결됐다.

울산시는 현대중공업, 미포조선을 비롯해 산하 협력회사의 인력감축과 구조조정을 하는 등 총체적 어려움에 직면한 조선업체를 지원하고자 지난해 7월부터 지방세 징수유예 및 기한연장, 세무조사 연기 등 지방세제 지원을 하고 있다.

울산시는 지난해부터 올해 5월 말까지 동구 지역 8개 업체는 지방세 납기연장, 10개 업체에 대해서는 지방세 세무조사를 연기하는 등 총 18개 조선업체에 세제 지원을 해준 바 있다.

이중동 세정담당관은 “지역 조선업 위기극복을 위해 지방세제 지원 신청이 들어오면 적극적으로 검토,지원하겠다. 궁금한 점이 있는 사업주는 구·군 또는 시 세무부서에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