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 "2019년예산편성 의견내세요"
울산중구 "2019년예산편성 의견내세요"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8.08.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2019년 예산편성 주민 설문조사
울산 중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청이 2019년도 예산 편성에 주민들의 의견을 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중구청은 내년도 당초예산 편성에 앞서 구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구정에 대한 구민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019년도 예산편성 주민 설문조사'를 벌인다.

이번 설문조사는 중구청이 시행 중인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일환으로, 구민이 직접 예산편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보장하고, 투명성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대상은 2,000명 정도로,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설문조사는 구청과 13개 동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중구청 홈페이지(http://junggu.ulsan.kr) 팝업창을 통해 작성하면 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공공질서 및 안전▲문화·관광·체육 ▲환경·공원·녹지 ▲사회복지 ▲지역경제 ▲도시·개발·건설·교통 ▲주민자치 ▲평생교육 등 전체 8개 분야에 대해 17개 문항으로 진행된다.

또 내년도 중구가 새롭게 추진할 필요가 있는 사업이나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제안도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보면 2019년도 예산편성에서 가장 지원을 늘려야 할 분야와 8개 분야별로 우선 투자해야 하는 대상 등에 대해 묻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마두희축제와 찾아가는 종갓집 문화음악회, 태화강 스프링 재즈페스티벌, 동헌 금요문화마당, 병영3.1만세운동 재현행사, 중구 종갓집 체육대회, 눈꽃축제 등 중구에서 열리고 있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에 대한 의견도 듣는다.

예산과 관련된 의견은 상시로 운영 중인 중구청 홈페이지 내 '참여마당'코너의 '예산편성에 바란다', '예산낭비신고센터'를 통해서도 개진할 수 있다.

중구청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와 제시된 의견을 우선 검토한 뒤 내년도 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중구청 관계자는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가장 큰 수단 가운데 하나가 예산편성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라며 "주민들을 위한 사업에 우선적으로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