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울산큰애기' 상품 개발 본격화
울산 중구, '울산큰애기' 상품 개발 본격화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8.08.0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9월 말까지 공모 접수, 10월부터 상품 개발 및 제작
울산큰애기 캐릭터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청이 지역 관광캐릭터인 '울산큰애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한다.

중구청은 6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울산큰애기 디자인 상품 개발을 위해 '울산 큰애기×디자인 콜라보-나를 그려줘!'를 주제로 '울산큰애기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큰애기' 캐릭터의 다양한 디자인 발굴을 통해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울산큰애기 캐릭터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 중구'를 알릴 수 있도록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로, 응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울산큰애기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시각, 제품 디자인 부문에, 대학생과 일반인 부문, 중·고등학생과 동 연령대 청소년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1인당 출품 수는 2작품으로 제한되며, 공동출품의 경우 최대 2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대학생과 일반인의 경우 참가신청서와 해상도 300dpi 이상 JPG 작품파일, 뒷면에 5mm 두께의 백색 폼보드를 부착한 A1 사이즈 1매 크기의 완성된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중·고등학생과 동연령대 청소년의 경우 참가신청서와 해상도 300dpi 이상 JPG 작품파일만 접수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울산 중구청 3층 문화관광실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 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중구청 홈페이지(www.junggu.ulsan.kr)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다.

심사는 10월 중으로 진행하며, 창의성과 활용성, 심미성과 상징성 등 4개 분야에 최대 25점씩 점수를 매기는 형태로 실시된다.

시상은 전체 2개 부분에 총 500만원 상당으로 대학과 일반부에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 등 4명을 선정해 400만원을, 중·고등부에서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6명에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상자별로 각각 수여한다.

중구청은 공모에 선정된 작품과의 협업을 통해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캐릭터 상품을 제작한다.

중구청 관계자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 중구의 관광캐릭터인 울산큰애기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울산 중구에 대한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홍보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의 쿠마몬과 같은 경쟁력 있고 다양한 울산큰애기 관광상품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