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구, 양정생활문화센터 착공 …내년 4월 완공
울산북구, 양정생활문화센터 착공 …내년 4월 완공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8.08.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억 투입 지상 3층 규모, 경로당‧북카페‧음악실 등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는 최근 양정생활문화센터 건립 공사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정동 오치골 1길 10-3 옛 양정동주민센터 부지에 들어서는 양정생활문화센터는 대지면적 496㎡에 연면적 747.11㎡, 지상 3층 규모로, 총 사업비 19억3천만원이 투입된다.

옛 양정동주민센터 건물 형태 일부를 보존하고, 증축과 리모델링 방식의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내년 4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한다.

옛 양정동주민센터를 자생단체 사무실과 경로당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만큼 1층에는 경로당, 2층에는 북카페, 3층에는 동아리방과 음악실을 배치해 생활문화공간 뿐만 아니라 마을 사랑방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존 건물 형태를 일부 보존하기 때문에 특히 안정성에 신경을 썼다.

기존 건물에 대한 구조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기초 및 구조를 보강해 내진성능 확보와 안정성 강화에 주력했다. 또 세라믹사이딩, 스타코플렉스와 같은 외장재를 사용해 미관을 확보하면서도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대비했다.

양정생활문화센터는 지역민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북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생활문화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는 거점공간으로 만들어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