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EBS와 중학생 대상 입시설명회
울산교육청, EBS와 중학생 대상 입시설명회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8.09.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대입제도 개편 및 2015 개정교육과정 설명회
울산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으로 대학 입시 준비에 대한 중학교 학생,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EBS 공동주관 대학 입시설명회를 29일 오후 2시부터 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EBS 대표 강사들이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및 2015 개정교육과정의 이해'를 통해 학생 맞춤형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위한 내신 관리 및 과목별 학습법을 제공한다.

첫 강의에서는 중학생이 알기 쉽게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선택과목의 이해 및 과목별 예비 학습 전략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며, 두 번째 강의에서는 2015 개정교육과정과 학교 내신관리를 위한 과목별 학습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입시설명회에 참석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2022학년도 대입 성공전략' 자료집을 제공하므로 설명회 내용과 가이드북을 활용,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 맞춤형 진학 전략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행사 당일 참가인원이 600명 이상으로 예상돼 가급적 카풀이나 대중교통 이용에 협조를 바라며, 학교를 통해 신청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도 당일 교육청으로 오면 입시설명회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 EBS 울산지역 입시설명회는 녹화한 후, EBS홈페이지(www.ebsi.co.kr)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