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특강
울주군,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특강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8.10.08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군청서 강연…11일 부터 선착순 접수 시작

[울산시민신문] 세계적인 로봇과학자가 '울주 3040 부모 공감 콘서트'에 초대된다.

울주군은 오는 21일 오후 2시 군청에서 세계적인 로봇과학자 데니스 홍(미국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교수를 초빙해 '울주 3040 부모 공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주 3040 부모 공감 콘서트는 불안하고 힘든 이 시대 자녀교육에 따뜻한 멘토가 대 줄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 보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매회 좌석 매진될 만큼 주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데니스 홍 교수는 미국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와 로멜라(RoMeLa) 로봇연구소의 소장을 겸임 중이며, 파퓰러사이언스의 '세계 최고의 두뇌 6인'에 선정된 바 있다.

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이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를 개발했으며, 타임지 최고 발명품 상과 로보컵대회 5년 연속 우승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이번 강연에서 홍 교수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법'을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창의력 향상을 위한 5단계 전략을 제시한다.

1단계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지식과 경험을 쌓고 2단계 호기심을 길러야 하고 3단계 다르게 보고 생각의 틀을 깨고, 4단계 메모하는 습관을 기를 것, 5단계 아이디어는 세상을 바꾸는 행동의 시작이라고 설명할 예정이다.

또 홍 교수는 스스로 단계별 전략을 어떻게 실생활에서 실천했는지 설명하면서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로봇들을 영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대상은 울주군에 주소를 둔 울주 군민에 한하며 초등생 4학년부터 성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인터넷 접수(울주 평생학습 포털)하면 된다. (문의: 울주군 평생학습팀 052-204-11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