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관광체험단지 조성 등 정부 지원 요청
울산 동구, 관광체험단지 조성 등 정부 지원 요청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8.10.0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천석 구청장 전국 지자체장 간담회서 건의
정천석 동구청장

[울산시민신문] 정천석 동구청장이 '고용‧산업 위기지역 지자체장 간담회'에서 조선업 위기 극복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지원을 요청했다.

정 구청장은 9일 오후 2시 30분 기획재정부 주최로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고용‧산업 위기지역 지자체장 간담회'에 참석, 공공일자리 확대와 관광 체험 단지 조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회의는 경제부총리 주재로 고용‧산업 위기지역으로 지정된 울산동구 등 9개 지역 단체장과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산업 위기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정부의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기획재정부를 비롯해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 정부 부서가 참석했다.

동구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조선업 위기 극복을 위해 주전 보밑항 연안 관광체험단지 조성, 희망근로사업 등 총 92억8500만원의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그 외에도 조선업희망센터가 올해 12월말 운영이 종료됨에 따라 지역 내 고용‧복지민원 처리를 위해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설치도 요청했다.

정천석 구청장은 "동구는 조선업에 의존하는 경제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바다자원을 활용한 해양관광 육성에 모든 역량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고"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 주전몽돌해변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개발,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광객을 유치해 고용과 산업 위기를 극복하고자 한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