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 태풍 '콩레이' 복구 '신속 정비'
울산중구, 태풍 '콩레이' 복구 '신속 정비'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8.10.0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등 200여명, 태화·동천·척과천변 쓰레기 800여톤 수거
박태완 중구청장이 지난 8일 중구 다운동 태화강변 베리끝에서 제25호 태풍 '콩레이'로 인해 산책로에 퇴적된 토사와 쓰레기를 삽으로 퍼내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청이 제25호 태풍 '콩레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복구하기 위해 직원들을 투입하는 등 총력에 나섰다.

중구청은 제25호 태풍 '콩레이' 내습에 따른 하천 둔치 내 퇴적된 토사와 쓰레기 등을 신속하게 정비해 하천 이용객들 편의를 제공하고자 '집중 정비계획'을 추진했다고 9일 밝혔다.

중구 지역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울산에 전체 159mm 상당의 비를 뿌렸던 태풍 '콩레이'로 인해 태화강과 동천강, 척과천 인근 강변과 산책로 등이 침수되면서 떠내려 온 토사와 쓰레기가 일부 쌓였었다.

이에 따라 중구청은 지난 7일 일부 직원과 장비업체 등을 활용해 성남둔치주차장에서 학성교까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에 쌓인 토사와 쓰레기를 제거하고, 번영교 하부도로의 세적과 정비를 마쳤다.

중구청은 지난 8일 오전부터 제25호 태풍 '콩레이' 내습에 따른 하천 둔치 내 퇴적된 토사와 쓰레기 등을 신속하게 정비해 하천 이용객들 편의를 제공하고자 '집중 정비계획'을 추진했다.

8일에는 직원과 자율방재단 등 200여명의 인력과 살수차 11대, 굴삭기 11대, 갈대와 진흙 등을 긁어모으는 스키로더 3대, 덤프차 20대 등을 투입해 대대적인 강변 정비에 나섰다.

정비 지역은 베리끝에서 내황교까지 3.8km 구간의 태화강과 삼일교에서 내황교까지 5.9km 동천, 동아아파트에서 다운초까지 1.2km 구간의 척과천 등으로, 부서별로 구간을 나눠 퇴적토를 청소하고, 세정 작업을 벌였다.

이를 통해 하천 둔치에 모은 쓰레기와 유수지장물 등 800여t을 제거하고, 일부 도로와 시설물이 파손된 구역에 대한 정비도 병행됐다.

중구청 관계자는 "태풍 '콩레이'로 큰 피해가 우려됐으나 사전 점검과 핫라인 동 운영 등을 통한 신속한 대처로 50여건의 적은 피해만으로 무사히 넘길 수 있었다"면서 "태화강변 등 일부 하천 부지의 침수 등으로 발생한 퇴적 토사와 쓰레기 등도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