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 'K-Artist 현대미술전' 개최
울산문화예술회관, 'K-Artist 현대미술전' 개최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8.10.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21일까지…스타작가 현대미술 50점 한자리에
'K-Artist 현대미술전' 전시작

[울산시민신문]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초청기획전시 'K-Artist 현대미술전'을 11일부터 21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자연환경과 산업도시로서의 자긍심을 문화예술과 함께하고 울산시민들에게 미래의 꿈을 여는 예술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해외에서 주목받는 젊은 작가 12명의 작품 50점으로 마련된다.

전시구성은 각각 다른 주제를 담아 총 3공간으로 이루어진다.

관람객들과 처음으로 접하게 될 공간은 '제1공간/자연에 살다'로 순수회화 작가 김유준, 김정아, 이창효, 임철순씨가 행복한 가족에 대한 현실적 의미를 다채로운 조형언어로 전달한다.

'제2공간/표현과 융합'은 응용회화 작가 낸시랭, 박현웅, 정운식, 조환씨의 진화된 가치미학을 자유롭게 해석한 융합미술 작품들을 선보인다.

마지막 '제3공간/꿈의 일상'은 역동적이고 유쾌한 입체작품들이 친근하게 접근, 창작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전시문화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의 작품 이해를 돕는 전시작품 관람해설 프로그램을 매일 6회씩 진행해 전시를 좀 더 가까이에 호흡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대미술 작가의 작품을 통해 신개념 미술의 현장과 방향을 가늠해보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될 것" 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작품 지식을 쌓으며 행복한 감성을 느끼길 바란다." 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ucac.ulsan.go.kr)을 참고하거나 전시교육팀(226-82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