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맹우 "월성1호기 조기폐쇄, 지역경제 피해 직격탄"
박맹우 "월성1호기 조기폐쇄, 지역경제 피해 직격탄"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8.10.2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원전 예정구역 지정해제해서는 안 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 울산 남구을)은 경주 월성원자력본부와 영덕 천지원전건설정리실을 방문, 한국수력원자력에 대한 국정감사 현장시찰을 이어 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 울산 남구을)은 경주 월성원자력본부와 영덕 천지원전건설정리실을 방문, 한국수력원자력에 대한 국정감사 현장시찰을 이어 갔다.

[울산시민신문]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 울산 남구을)은 경주 월성원자력본부와 영덕 천지원전건설정리실을 방문, 한국수력원자력에 대한 국정감사 현장시찰을 이어 갔다.

박 의원은 지난 19일 국정감사 전 경주 월성원자력본부에서 가진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 "월성1호기 조기폐쇄로 인해 부동산 가격하락, 식당 등 주변 상권 매출 감소 등으로 지역경제에 직격탄이 되는 등 피해가 많을 것으로 우려된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입장을 전달해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열린 국정감사에서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에게 "이렇게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절규를 하고 있는데 이를 못 본 체하고, 주민 의견 수렴 절차 없이 일방적인 의사결정을 한 것은, 정부와 한수원이 졸속으로 조기폐쇄를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정국가 핀란드도 핵연료 영구처분시설 건설과 원전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안정적 전력공급과 저탄소배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서는 '원전이 답'이며, 월성1호기 조기폐쇄는 재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어 영덕 천지원전건설정리실로 이동해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주민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잘 추진돼 오던 천지원전도 현 정부의 신규원전 백지화 정책으로 한 순간에 무산됐다."면서, "원전의 찬반과 별개로 주민 의견을 수렴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결정한 것은 오만한 처사"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박 의원 또 "국가라는 권력으로 인해 삶 자체를 난도질당하고 있는 영덕 주민들의 고통에 통탄을 금치 못한다"면서, "국가 권력의 폭행, 국가 권력의 비열함에 대하여 국회에서 끝까지 사투를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맹우 의원은 천지원전 예정구역 지정과 관련해 "한수원 이사회의 원전 백지화 결정 자체에 절차상 문제가 있기 때문에 원전에 대한 가닥이 잡히기 전까지는 원전 예정구역 지정을 해제하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