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및 지원 줄이어
울산,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및 지원 줄이어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8.11.2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석의료재단 2천만원ㆍ동서발전(주) 소방기기 지원 등
인석의료재단(이사장 김광태)은 보람병원 등 산하 4개 병원 임직원은 22일 KBS울산방송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2천만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 (좌측 두 번째부터) 한시준 공동모금회장, 김성민 보람병원 상임이사, 신춘범 KBS울산방송국장)

[울산시민신문]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하는 정성이 이어지고 있다.

인석의료재단(이사장 김광태)은 보람병원 등 산하 4개 병원 임직원은 21일 KBS울산방송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2천만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인석의료재단 보람병원의 나눔 실천은 지난 2001년부터 18년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됐으며,이날 전달한 성금을 포함 누적 기부금액이 2억 500여만원을 달한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때일수록 소외된 이웃을 도와야 한다는 마음으로 재단 산하 4개 병원 전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활동을 진행, 모은 금액이다.

전달식에서 한시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해마다 잊지 않고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인석의료재단에 감사드린다" 며 "희망2019나눔캠페인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고 전했다.

동사발전(주)은 22일 울산중부소방서에서 권오철 기술본부장, 중부소방서 이성태 서장, 박은덕 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사회공헌활동 연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동서발전(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동사발전(주)은 22일 울산중부소방서(서장 이성태)에서 권오철 기술본부장, 중부소방서 이성태 서장, 박은덕 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사회공헌활동 연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으로 동서발전(주)은 7백만원 상당의 소화기 220대, 주택화재경보기 440대를 지원하고, 중부소방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중부소방서 관할지역에 거주중인 화재취약계층 세대에 설치지원을 하게 된다.

울산지역 최근 2년간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건수는 평균 256건으로 전체 화재건수의 27%이며, 사망자는 전체 화재 사망자의 47.1%로 매년 가장 많은 인명피해가 주택에서 발생하고 있다.

동서발전(주) 권오철 기술본부장은 “매년 화재로 인한 우리 지역 내 안타까운 인명 피해를 막기 위한 화재 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성태 중부소방서장은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해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번 지원을 계기로 주택화재예방 및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를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 회계·세무부문팀은 22일 중공업 본관 3층에서 희망2019나눔캠페인 이웃사랑성금을 울산공동모금회에게 전달했다.

현대중공업 회계·세무부문 "커피 한 잔으로 나눔 실천"

현대중공업 회계·세무부문팀도 이날 중공업 본관 3층에서 1년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128만5910원을 희망2019나눔캠페인 이웃사랑성금으로 울산공동모금회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손동식 팀장과 팀원, 이원경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팀장이 참석했다.

현대중공업 회계·세무부문 직원 40여명은 지난 1월 이상혁 현대중공업 상무의 아이디어로 커피머신기 옆 돼지 저금통을 설치하고 약 1년간 커피값으로 성금을 자발적으로 모금했다. 

울산시 북구 화봉중학교는 '비즈쿨 창업 캠프행사'를 개최 후 발생한 수익금 58만7000원을 이웃사랑성금으로 울산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화봉중학교 '비즈쿨 창업 캠프행사' 수익금 기부

울산시 북구 화봉중학교도 이날 '비즈쿨 창업 캠프행사'를 개최 후 발생한 수익금 58만7000원을 희망2019나눔캠페인 이웃사랑성금으로 울산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경숙 화봉중학교 교장, 노희영 화봉중학교 교감, 이상현 화봉중학교 교무부장, 백경원 학생회장, 김수정 부회장 및 박은덕 울산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전달된 성금은 2018학년도 진로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비즈쿨 창업 캠프행사』를 개최한 후 학생들이 얻은 반별 수익금 중 10%씩을 모은 금액이다.

화봉중학교는 2015년부터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