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산학협력 축제 성황리에 열려
울산대 산학협력 축제 성황리에 열려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8.12.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사회공헌 등 산학협력 성과물 우수사례 발표
지난 4일 울산대학교 국제관에서 열린 LINC+ FESTA에서 수상자들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4일 울산대학교 국제관에서 열린 LINC+ FESTA에서 수상자들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조홍래)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이상욱)와 공동주관하고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울산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 2018년 울산대학교 LINC+ FESTA(축제)를 지난 4일 울산대학교 국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울산대학교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캡스톤디자인, 창업, 사회공헌, 현장실습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과들을 한자리에 모아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이번 2018 LINC+ FESTA 에는 본교 재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BRAIN BOX 창업동아리 우수창업 아이디어 대회, LINCUS 사회공헌 동아리 성과발표 및 LIKE-U 현장실습 우수 사례 발표 등이 진행했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은 지방분권형 거버넌스 모델 시스템 구축 방안(지도교수 이강식·건축학전공) 팀이 수상했다. 이공계 분야 최우수상은 통일 이후 DMZ건축적 활용(지도교수 양승열·건축학전공)팀이, 비이공계 최우수상은 CERAMIC 허니컴 발열체를 활용한 수도꼭지 연결형 전기 운수기 개발(지도교수 공영민·재료공학전공, 백운호·제품환경디자인학전공)팀이 각각 수상했다.

창업동아리 BRAIN BOX 경진대회는 차량스티커를 활용한 광고 플랫폼을 발표한 JUSTIK팀이(산업경영공학전공 4년 서강민)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LINCUS 사회공헌단 드림빌더팀(중국어중국학전공 3년 김교환)은 가족 간의 진정한 소통을 배우고 사랑을 회복하는 가족소통 프로젝트를 통해 최고의 사회공헌팀으로 선정됐다.

조홍래 울산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2018 LINC+ FESTA는 다양한 대학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더 나아가 사회책임형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산업의 상생발전을 비전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책임질 수 있는 창의인재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