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시당, 김부겸 장관 선거법위반 수사 촉구
한국당 울산시당, 김부겸 장관 선거법위반 수사 촉구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8.12.1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방문 활동은 당권ㆍ대권 포석 마련 위해 장관직 이용"
김부겸 장관, 송철호 시장등이 신정시장을 방문했다.(사진=자유한국당 제공)

[울산시민신문]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울산방문 활동을 놓고 선거법위반을 제기하며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울산시당은 17일 성명서를 통해 "김부겸 장관은 본분을 망각한 채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지지 세력을 강화하는 일에 몰두하고 있는 것"이라며 "공무원의 정치중립을 위반하고 정치행보에 나선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 장관은 지난 14일 울산시청 2층 대강당에서 공무원과 주요 기관·사회 단체장,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주제로 특강했다.

또 특강에 앞서 국토교통부 소관 LH공사가 진행하는 행복주택 복합개발사업 현장인 남구 신정동소재 공관어린이집(전 울산시장관사부지)과 신정시장 투어에 참석했다.

울산시당은 "김 장관이 행복주택사업설명회에 자신과 당이 다른 지역 국회의원과 지역 시·구의원은 사전 연락도 없이 철저히 배제한채 당소속 송철호 시장을 비롯한 남구청장, 더불어민주당 출신 남구갑∙을 지역위원장, 자당 시구의원들과 친여인사 및 일선 동장, 주민자치위원장, 통장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날 인원동원도 각 동별 행정기관이 나서서 동원한 것으로 알고 있다. 김부겸장관은 이 자리에서 '송철호시장이 좀 일찍 당선이 되었다면 울산이 더 발전했을 것이다.'란 발언을 여러 사람이 들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당은 "이는 명백한 사전선거운동이자 공무원의 정치중립 위반이다."며 "김부겸 장관이 향후 당권이나 대권을 위한 포석을 마련하기 위해 장관직을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김 장관의 울산방문이 본인의 요청인지, 울산시의 요청인지를 밝히고, 당일 오찬과 만찬의 장소와 참석자 명단 그리고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장관 취임이후 업무 중 공개특강 현황과 업무 중 타시도 방문 일정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울산시당은 "전체 공무원들의 정치적 중립을 책임져야할 막중한 자리에 있는 주무 장관으로서 일련의 행보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심히 훼손했다고 본다." 며 "검찰과 경찰, 중앙선관위는 조속히 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 국민들에게 그 진상을 낱낱이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