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서휘웅 의원, 자립형 공립학교 운영방안 간담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원, 자립형 공립학교 운영방안 간담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01.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생중학교 운영위원장, 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등 관계자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원(환경복지위원회)은 자립형 공립학교인 서생중학교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원(환경복지위원회)은 자립형 공립학교인 서생중학교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지난 18일 의회 4층 다목적실에서 서생중학교 운영위원장, 운영위원회 위원, 학부모회의 학부모 등 8명이 참석했다.

서휘웅 의원은 "울산의 유일한 기숙사 학교인 서생중학교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학생들의 통학시 안전이 위협을 받는 현재 버스 승강장 위치와 기숙학교인 만큼, 열악한 기숙사 내부시설 개선에 대해 학교 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의 부모님들을 모시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생중학교 이진호 운영위원장은 "학생들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이 위협받고 있는 문제에 대해 울산 최초 기숙학교인 서생중학교의 문제가 울주군의 문제만이 아니라 시 전체 울산 학생들의 문제로 인식돼야 하며 이런 문제점들이 잘 해결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건의했다.

학부모회 이선희씨는 "24시간 학교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다 보니 먹는 것이 가정에서 챙겨 주는 것 보다 부족한 것 같아 안타깝고 학교에서 한달에 한 두 번이라도 간식을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권미숙씨(학부모회)는 "학교가 이런 문제점도 있지만 좋은점이 더 많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버스 승강장 위치는 반드시 조정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비오는날 학생들이 비를 맞지 않고 버스 승강장까지 갈수 있도록 아케이드를 설치하여 줄 것을 요구했고, 학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운영비가 투명하게 공개됐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서휘웅 의원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안전과 쾌적한 학교생활을 위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제기된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청 관계자와 동행해 학교를 방문할 때 자리를 같이해 다 함께 서생중학교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