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사업 본격 추진
울산도서관,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사업 본격 추진
  • 촤경호 기자
  • 승인 2019.02.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책'선정 위원 위촉 제1차 회의 개최
울산도서관은 8일 2층 회의실에서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선정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민들의 독서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사업은 시와 교육청, 기초지자체, 공공도서관 협력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울산의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읽음으로써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범시민 독서활동이다.

울산도서관(관장 정덕모)에서는 성인부문의 책을 선정하고, 학생부문 도서 선정은 울산남부도서관에서 선정한다.

성인 부문 도서 선정을 위해 울산도서관은 8일 2층 회의실에서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선정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도서관계, 언론기관, 교수, 교사, 작가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총 12명 구성된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선정 추진위원회는 소래섭 울산대학교 국어국문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지난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시민과 공공도서관 사서, 위원들로부터 추천받은 727권 도서중에서 총9권을 1차 후보도서로 선정했다.

선정된 1차 후보도서는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김소영 작가의 '어른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정혜신 작가의 '당신이 옳다', 정재승 작가의 '열두 발자국', 김금비 작가의 '경애의 마음', 조원재 작가의 '방구석 미술관', 윤창영 작가의 '시쓰는 남자의 사랑은 가슴에 꽃으로 못치는 일', 서은국 작가의 '행복의 기원'이다.

위 1차 후보도서는 2차 추진위원회에서 3권으로 압축될 예정이며, 시민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3차 추진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1권을 선정한다.

소래섭 위원장 은 " 시 단위 독서문화 저변확대를 위한 시민독서문화운동인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이 성공적으로 정착돼 시민 정서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울산의 올해의 책 선정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