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공백 없는 대민 의정활동 전개
울산시의회, 공백 없는 대민 의정활동 전개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02.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의원 일일근무'로 생활정치 실현 앞장
울산시의회 이미영 부의장은 1월 21일 오후 부의장실에서 울산 관내 환경미화원 정규직 전환 관련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의회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에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 각종 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는 등 생활정치 실현에 앞장섰다.

울산시의회(의장 황세영)는 올해 1월 4일 이미영 부의장을 시작으로, 2월 8일까지 21명의 의원이 순번제로 동절기 일일근무를 통해 각종 민원 상담과 민의 수렴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 공백 없는 대민 의정활동으로 전개됐다.

주요 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교통․건설 분야는 야음동 대명루첸 입주 지연 논의, 울산대중교통 혁신 및 발전을 위한 간담회 등 5건을 처리했다.

경제 분야는 사회적 기업 대표들 격려 및 사회적 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 청년들과 함께하는 정책 간담회 2건을, 환경 분야는 동구의 자연환경 보존을 위한 주민 간담회, 울산시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2건을 소화했다.

문화 분야에서는 천연기념물 제65호 목도 상록수림보호와 동백생태공원 관리를 위한 간담회 1건을, 교육 분야는 울산고 이전 공론화 대책 협의 간담회, 학부모와 교육현안 간담회 등 3건을 처리했다.

복지 분야는 청년정책연구원들과 울산 청년 여성 정책 논의를 위한 간담회 1건을, 소방 분야에서는 범서읍 의용소방대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울산시의회 안도영 운영위원장이 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현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피해 상인들을 면담하고 있다.

또 시의회는 지난 1월 24일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물 소매동 화재발생과 관련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동안 화재 피해 지원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의원들이 피해상인들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건의․애로사항을 접수․처리하기도 했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 2005년부터 비회기 기간 중 의원 일일근무제를 시행해 비회기 기간인 1월과 8월 매년 2회에 걸쳐 시민 및 전문가들과의 간담회와 토론회를 통해 정책대안을 개발하고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들과 소통하는 생활정치 실현과 울산 미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