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ONE-STOP' 신속대응
강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ONE-STOP' 신속대응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3.2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메뉴얼 제작 신속대응팀 24시간 이내 현장지원
울산강남교육지원청은 21일 소회의실에서 '강남 학교폭력 ONE-STOP 신속대응팀' 협의회를 가졌다. 

[울산시민신문]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이 아동학대, 성폭력, 집단폭행 등 중대사안에 대해 발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ONE-STOP 신속대응팀을 확대 운영한다.

울산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소회의실에서 '강남 학교폭력 ONE-STOP 신속대응팀'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신속대응팀을 시범 운영해 그 성과를 입증했고, 올해 규모를 확대해학교폭력 업무 경력이 많은 교감 6명, 학교전담경찰관 4명, Wee센터의 전문상담교사 2명, 지원청 장학사 2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했다.

학교폭력 양상이 다양화되고 아동학대, 성폭력, 무단결석 등 여러 문제가 복합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학교의 대처를 위해 기존 컨설팅 중심에서 24시간 이내 현장지원 필요성이 대두됐다.

강남 ONE-STOP 신속대응팀은 단위학교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중대 사안(아동학대, 성폭력, 집단폭행 등)이나 민감한 민원 발생 시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기존 학교폭력 관련 지침과 자료를 총망라, 사안처리 절차와 각종 양식을 담은 '신속대응팀 자체 매뉴얼'도 제작했다.

김수미 교육장은 "올해 ONE-STOP 신속대응팀의 현장지원으로 학교폭력 담당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학교폭력으로 인한 학생들의 갈등을 해소해 '삶을 가꾸는 학교, 미래를 열어가는 강남교육'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