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소통과 공감' 학부모원탁토론회
울산교육청, '소통과 공감' 학부모원탁토론회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4.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시대를 여는 우리 아이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 제시
울산광역시교육청(노옥희 교육감)은 9일 오전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초등,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120여 명이 참석한 학부모회 주체적 역량강화 연수 '소통과 공감의 학부모 원탁 토론회'를 개최했다.

[울산시민신문] 학부모와 학교, 교육청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원탁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교육청은 9일 오전 외솔회의실에서 전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회 대표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원탁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10일까지 이어진다.

이날 토론회에서 '어서와, 학부모회는 처음이지?'의 저자이고 현재 경기도지역에서 학부모지원활동가로 활약하고 있는 조용미 씨는 실제 학부모회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여는 우리 아이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을 제시했다.

특강에 이어,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토론으로, 인근 학교 학부모대표로 원탁을 배정해 지역적으로 연계, 학교별 상황과 어려움을 토로하며 서로 학부모회 운영에 관한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조금숙씨는 "학부모회 회장을 처음 맡아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비슷한 상황에 경험자간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가져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많이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울산광역시교육청(노옥희 교육감)은 9일 오전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초등,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120여 명이 참석한 학부모회 주체적 역량강화 연수'소통과 공감의 학부모 원탁 토론회'를 개최했다.

올해 학부모정책의 신규 사업들로 채택된 학부모회네트워크 구성, 학부모의 연락처 임원들에게 제공, 학부모회 컨설팅, 학부모교육을 모바일 앱으로 안내와 같은 사항들은 학부모 원탁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전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원탁토론회를 2017년부터 5회를 운영, 반복적으로 나온 의견들을 이번에 적극 반영했다."며 "처음 도입하는 만큼 과도기적으로 어려움이 있겠지만, 학부모와 학교, 교육청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학부모정책이 점차 확산되고 정착될 것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