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산업위기특별대응지역 지정 2년 연장
울산 동구, 산업위기특별대응지역 지정 2년 연장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04.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안정 금융지원 등 적극적인 정부지원 받아
조선업희망센터 상담(자료사진)

[울산시민신문] 울산 동구에 대한 산업위기 특별대응지역 지정이 2년 더 연장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울산 동구, 경남 통영·고성, 창원 진해구, 전남 영암·목포·해남에 대한 산업위기 특별대응지역 지정을 2019년 5월 29일~2021년 5월 28일까지로 2년간 더 연장했다고 밝혔다.

울산 동구는 지난 2018년 지난해 5월 29일 경남 통영·고성 등과 함께 산업위기특별대응지역으로 지정된바 있다.

다음달 지정이 만료될 계획이었으나 전반적인 지역경제 회복이 지연되고 있어 지역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지정 연장이 필요하다는 지역의 여론을 받아들여 산업통상자원부가 현장실사와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이날 지정 연장을 최종 결정했다.

이에 따라 울산 동구는 지역 경제의 조속한 회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계속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동구지역 근로자와 실직자에 대한 생계안정 및 재취업 지원, 협력업체와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을 비롯해 친환경 신산업 육성과 기존 산업기반 고도화, 도로 항만 등 지연 인프라 조성 등에 대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정부가 관광산업 활성화 등을 통한 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지원하겠다고 밝혀 울산 동구가 추진중인 바다자원 관광화사업이 정부 차원의 지원에 힘입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4월 4일 고용위기지역 지정이 1년간 연장된데 이어 이날 산업위기 특별대응지역 지정이 2년 연장된 것에 대해 정천석 동구청장은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정천석 동구청장은 "최근 조선업 수주가 차츰 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조선업 불황의 그늘에서 고통받는 분들이 많다"며 "산업위기 특별대응지역 지정 연장 등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조선업 불황을 완전히 극복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힘을 모아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