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옥외광고 업무 '전국 최고'
울산 중구, 옥외광고 업무 '전국 최고'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4.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선정 옥외광고 업무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중구는 25일 동구 라한호텔(구 현대호텔)에서 열린 2019년 상반기 옥외광고 업무 담당공무원 워크숍에서 옥외광고 업무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가 추진한 다양한 옥외광고 관련 업무가 전국 최고 평가를 받았다.

중구는 25일 동구 라한호텔(구 현대호텔)에서 열린 2019년 상반기 옥외광고 업무 담당공무원 워크숍에서 옥외광고 업무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한 해 동안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옥외광고업무 전반에 대해 3개 분야, 11개 항목으로 평가를 진행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대통령상을 비롯해 국무총리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 전체 15개 지방자치단체와 7명의 공무원, 민간인 유공자 2명을 각각 선정했다. 이 가운데 울산 중구는 강원도 원주시, 광주 광산구청과 함께 대통령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워크숍에서 대통령상을 전수받는 한편, 45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도 중구가 지급받게 됐다.

중구는 지난해 9억2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태화·우정시장 구간 1510m 310개 업소의 간판개선사업을 통해 무분별하게 난립한 시장 내 간판 550개의 정비를 마쳤다.

또 4억1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원도심 KB국민은행에서 우정회전교차로까지 380m 구간의 106개 점포의 간판을 정비하는 중앙길 2차 간판개선사업의 디자인개발과 주민동의를 완료하는 등 간판개선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1800만 건의 현수막·전단지 등을 수거하는 성과를 올리는 등 불법광고물 정비에 주민참여를 높였다.

울산 최초로 저단형 현수막게시대 설치를 통해 불법 광고물의 난립을 막은 사업은 타 지자체와 차별되는 우수시책으로 평가받았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적극적인 옥외광고 업무 추진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게 노력해 온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2019 올해의 관광도시와 연계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깨끗한 도시이미지 개선을 위해 옥외광고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