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문수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 새단장
울산시, 문수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 새단장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05.1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 공인인증…2021년 전국체전 경기장 이용
울산체육공원 내 '문수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이 새단장을 하고 15일부터 개방된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체육공원 내 '문수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이 새단장을 하고 15일부터 개방된다.

울산시는 문수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은 지난 2005년도에 건립된 노후 경기장으로 총 사업비 24억 원(국민체육진흥기금 4억 7400만 원 포함)을 투입, 지난 2018년 7월 개선공사에 들어가 이번에 준공했다고 밝혔다.

문수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은 중앙관람석 때문에 스피드트랙의 시야 확보가 되지 않아 관중들이 제대로 경기를 관람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경기장 설치 기준에도 부적합하고 경기장내 맨홀 등 안전에 위협을 주는 시설들로 인해 활용도가 떨어지고 있었다.

이번에 새단장된 문수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은 500석의 관중석과 기록판독실, 샤워실, 선수대기실, 트레이닝실 등과 200m 스피드트랙, 500m 로드트랙, 야간경기를 위한 조명타워를 갖추고 있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으로부터 공인인증을 받았으며, 오는 19일 일요일에 개최되는 ‘울산광역시 남구청장배 생활체육 인라인대회’부터 시작해 2021년 울산에서 펼쳐지는 제102회 전국체전 경기장으로 사용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의 공인 심사 시 전국 최고의 경기장으로 타 시·도의 전지훈련 중심지(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호평을 받았다."며 "롤러스케이트를 즐기는 생활체육인과 엘리트체육인들의 훈련장소로 많은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