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ICT융합 에너지 절감 솔루션 도입 지원
울산시, ICT융합 에너지 절감 솔루션 도입 지원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05.20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 추진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중소·중견기업 사업장이나 공장을 대상으로 ICT융합 에너지 절감 솔루션 도입을 지원해 에너지 관리 효율화와 지역 에너지산업 생태계 육성을 추진한다.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전지·ESS 기반 에너지산업 혁신생태계 구축사업" 수행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삼화테크, 한진케미칼㈜ 등 4개사가 IoT기반 에너지 관리 솔루션과 피크 전력 관리 솔루션 등을 도입해 사업장의 에너지와 비용 절감을 추진했으며, 올해는 3개의 기업을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울산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이면서, 2018년 에너지사용량이 1만toe(1toe = 약 4348kWh) 미만인 사업장 및 공장을 대상으로 ICT융합 에너지 절감 솔루션 도입을 위한 컨설팅과 구축비용을 지원한다.

1차 신청기간은 5월 17일부터 30일까지로 사업장에 대한 예비진단과 선정평가를 거쳐 솔루션 지원 시 에너지 절감 효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3개사를 최종 선정,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uipa.or.kr)의 사업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장광수 원장은 "이번 중소기업의 ICT융합 에너지절감시스템의 구축 지원을 통해 기업의 효율적 에너지 관리와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첨단 ICT융합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