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 예약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제공
울산대병원 예약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제공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05.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문자메세지 불편함 해소 및 병원 이용 관련 자세한 정보도

[울산시민신문] 울산대학교병원이 병원 이용안내 사항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사용 중인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는 이용자의 병원 이용정보를 80자 이내 문자로만 발송하기 때문에 정보 전달에 한계가 있어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런 에로사항을 해소하고 이용자 편의증진을 위해 울산대학교병원은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최대 1000자까지 병원 이용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환자들에게 상세히 정리된 안내문구를 전달 가능해 가독성을 높였다.

울산대학교병원 알림톡은 △진료안내 △검사안내 △입원안내 등 총 40여 개의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외래 진료 예약 취소를 원할 경우 카카오톡에서 바로 가능해져 진료 편의성도 대폭 향상 시켰다.

알림톡 서비스를 받은 병원 이용객은 "기존의 문자 메시지보다 훨씬 깔끔하고 자세히 이용 정보를 알 수 있어 좋다."는 만족감을 표현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거나 알림톡이 고객에게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 기존의 문자메시지를 추가 전송해 내용을 받아 볼 수 있게 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도 확보했다.

울산대학교병원 관계자는 "향후 카카오톡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는 등 병원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모바일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