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내년도 교육계획 수립 의견수렴
울산교육청, 내년도 교육계획 수립 의견수렴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5.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6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대상 온라인에서 접수
울산시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담긴 '2020 울산교육계획' 수립을 위해 의견수렴에 나선다.

울산교육청의 5대 정책방향인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생중심수업, 학교 자치로 꽃피는 혁신교육, 안전한 학교 정의로운 교육복지, 참여와 소통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 지역과 시민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각종 교육 사업에 대한 교육주체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 방향을 정하고자 실시된다.

시교육청은 오는 6월 16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교직단체를 대상으로 정책방향, 평가, 제언 등에 대해 학교홈페이지와 시교육청 홈페이지(알림창)을 통해 온라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조사의 구체적인 항목으로는 ▲울산교육에서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길러야 할 역량 ▲현재 실시되고 있는 교육사업 중에서 잘하고 있는 사업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한 사업 ▲2020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는 사업 ▲기타의견 및 건의사항의 문항이며, 수렴된 의견은 부서별 검토과정을 거쳐 '2020 울산교육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와 학교현장 의견수렴으로 제시된 의견은 내년도 울산교육계획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학교교육을 위한 정책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며, 적극적인 설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찾아가는 학교현장 의견수렴은 5월 한 달 동안 초, 중, 고등학교 12교를 방문해 올해 울산교육정책에 따른 교육사업의 현장 착근 정도, 문제점 및 개선사항, 건의사항 등을 집단면담방식으로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