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주전보밑항 해양연안 체험공원 조성 본격화
울산 주전보밑항 해양연안 체험공원 조성 본격화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06.0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70억 투입 피크닉장 등 2023년말 완공
3일 정천석 동구청장이 주전 보밑항 해양연안 체험공원 조성사업 착수보고회를 현장에서 사업방향과 시설 조성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동구청이 주전 보밑항 해양연안 체험공원 조성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동구청은 3일 주전 보밑항 현장에서 정천석 동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용역업체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밑항 해양연안 체험공원 조성사업’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밑항 해양연안 체험공원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73억원을 들여 종합안내소, 포켓주차장, 자연친화형 물놀이장, 유어장, 낚시터, 바다체험 시설 등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은 주전 보밑항에서 현대중공업 방파제까지 600미터 구간에 조성된다. 

해안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피크닉장을 비롯해 갯바위를 이용한 자연친화형 물놀이장, 유어장, 바다낚시터 등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인공어초를 투입해 다양한 어종이 살 수 있는 바다 속 환경을 조성하여 스노클링과 스킨스쿠버를 할 수 있는 바다체험 시설도 포함돼 있다.

동구청은 오는 10월까지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공사에 들어가 2023년 말까지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정천석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조선산업 위기를 해양관광산업으로 대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