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9 대한민국 수소엑스포' 참가
울산시, '2019 대한민국 수소엑스포' 참가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6.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철호 시장 '2030 울산 수소도시 육성계획' 발표
울산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수소엑스포'에 참가한다.개막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고 있다.

울산 수소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지정 건의

[울산시민신문] 송철호 울산시장이 대한민국 수소엑스포에서 세계최고 수소도시 울산의 육성계획을 발표하며수소도시 울산을 전국에 알렸다. 

울산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수소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국회수소경제포럼에서 주최하고 머니투데이·국가기술표준원·수소융합얼라언스추진단이 주관한다.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정부 의지와 정책제시, 그에 따른 수소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는 개막총회,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학술회의(콘퍼런스), 지자체·기업·기관 홍보관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19일 개막 총회에서는 김영춘 국회의원의 기념사(국회수소경제포럼위원장),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조명래 환경부 장관 등의 내빈축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기조연설에 이어 송철호 울산시장이 ‘2030 울산 수소도시 육성계획’을 발표한다.

송철호 시장은 이날 세계 경기침체와 성장동력 한계로 인한 울산지역 주력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으로 '글로벌 에너지허브 도시 울산 구축방안(부유식 해상풍력발전산업 육성,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 동북아 오일·가스중심 구축)'을 소개했다.

또 지난 2월26일 발표한 울산 수소산업 육성 10대 계획(수소전기차 생산기반 구축·수소융복합밸리 조성·수소전문기업 소재부품산업육성·수소전기차 보급확대·수소제조 저장능력 확대·수소공급망 충전인프라 구축·수소경제선도 전문인력 양성·수소산업 진흥기관 설립 활성화·수소 종합안정성 지원체계 구축·수소산업 글로벌 육성 사업추진)을 통한 '2030 울산 세계 최고 수소도시 육성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송 시장은 규제자유특구 주무부처인 중소기업벤처부 박영선 장관이 함께한 자리에서 "지난 1월 17일 문재인 대통령께서 울산에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성공을 위해서는 울산이 성공해야 하고 울산 수소경제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소기반 혁신성장 밸류체인 구축을 통한 주력산업고도화 및 신산업 창출을 위한 울산 수소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지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울산시는 '2019년 대한민국 수소엑스포’ 행사장 내에서 울산의 수소경제 기반(인프라)와 비전에 대한 내용을 담은 ‘2030 울산 세계 최고 수소도시 홍보관'을 운영한다.

울산시는 "이번 대한민국 수소엑스포 참가를 통해 그 동안 울산 수소경제의 위상을 언론을 통해서만 접해왔던 국민들에게 홍보해 '수소경제는 울산이다!' 는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함께 울산시가 추진하는 2030년 세계최고 수소도시 구현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