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전화친절도 중부도서관ㆍ옥현유치원 최우수
울산교육청, 전화친절도 중부도서관ㆍ옥현유치원 최우수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7.1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현유치원, 이화초, 대송고도 좋은 평가
울산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중부도서관이 시교육청 산하 기관중 전화를 가장 친절하게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유치원과 학교 중에서는 옥현유치원, 이화초, 대송고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올바른 전화응대 문화 창출과 시민감동 민원서비스를 체질화하기 위한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10일 밝혔다.

전화친절도 조사는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본청·지원청·직속기관 팀장이하 전 직원과 각급학교 교무실·행정실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조사결과 전체 기관 평균 92점으로 최근 5년간 90점 이상의 매우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평가항목(100점 환산 기준) 중 '수신의 신속성과 설명태도', '호응태도'가 각각 99.9점, '표현태도' 99.8점으로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집중하여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하려고 하는 자세가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청 및 지원청, 직속기관 중 높은 점수를 받은 기관은 중부도서관(94.5점)이며, 유치원과 학교 중에서는 옥현유치원(97.2점), 이화초(95.8점), 대송고(95.6점)순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친절마인드를 향상하고 민원담당자의 힐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 30분에 대강당에서 기관 및 각급학교 직원 대상 친절 팝콘(팝페라 콘서트)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서찬임 고객지원팀장은 "최근 5년간 90점 이상의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친절하고 올바른 전화응대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담당자의 마음 치유 및 힐링을 통한 에너지 충전으로 친절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