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진흥원-부산디자인센터 업무협약 체결
울산경제진흥원-부산디자인센터 업무협약 체결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07.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실 운영을 통한지역 중소기업의 디자인 지원 체계구축
울산경제진흥원은 12일 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의 디자인 역량강화를 통한 기업성장지원과 지역 디자인산업의 발전을 위해 부산디자인센터(이하 디자인센터)와 업무협력 협약을 맺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경제진흥원은 12일 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의 디자인 역량강화를 통한 기업성장지원과 지역 디자인산업의 발전을 위해 부산디자인센터(이하 디자인센터)와 업무협력 협약을 맺었다.

울산경제진흥원(이하 경제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및창업기업의 성장지원과 디자인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데 디자인센터와 협력하게 돼지역 기업에 디자인 관련 서비스를 원활히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두 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가 총괄하는 2019 창업도약패키지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주관기관으로 나란히 선정됐다.

또한, 업무협약과 더불어 디자인센터는 경제진흥원(북구 진장동) 4층에 울산협력단 상담실을 개소하여 '디자인'에 특화된 인력을 주 1회 이상 파견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디자인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하고, 경제진흥원과 지속적으로 신규사업 발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울산경제진흥원 김형걸 원장은 "전국에 디자인진흥기관은 총 3군데(부산, 광주, 대구경북)로 그동안 울산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디자인 관련서비스가 부족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디자인센터의 전문적인 역량을 근거리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울산 지역 중소기업이 많은 혜택을 받아 디자인 역량을 키우고 제품 디자인이 개선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제진흥원과 디자인센터는 각 기관의 강점을 살려 앞으로 win-win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고 다양한 사업에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