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동영상 보급
울산교육청,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동영상 보급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7.28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맞아 일러스트 이미지 삽입된 생존수영 동영상 탑재
동영상 자료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각종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동영상 교육 자료를 제작, 유튜브 울산교육청 채널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학교에서는 초등 생존수영교육 등 다양한 물놀이 안전교육이 실시되고 있지만, 여가 문화 확산에 따른 여름철 물놀이 사고가 매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실효성 있는 물놀이 안전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관련 교육 자료의 제작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번에 제작된 생존 수영 영상은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과 물에 빠졌을 때 대처법에 대한 안내로 구성돼 있다.

위기상황 발생 시 구명조끼 착용법과 구명조끼가 없을 때 생존수영에서 가장 오랜 시간 버틸 수 있는 누워 뜨기(잎새 뜨기), 엎드려 뜨기, 체온 유지에 가장 효과 있는 새우등 뜨기 방법 등이 시범과 함께 상세하게 안내했다.

특히, 각 동작의 첫 부분에 일러스트 이미지로 동작 이해도를 높여 실제 연습을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생존수영 영상 자료는 유튜브에서 "울산교육청" 채널을 검색해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울산교육청 홍보홈페이지 "영상마당"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특히 위급한 상황에서 당황하고 긴장하면 더 자세를 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몸이 기억할 수 있도록 자주자주 연습하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