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LH, 수선유지급여사업 위ㆍ수탁 재협약
울주군-LH, 수선유지급여사업 위ㆍ수탁 재협약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08.0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수급자 41세대에 2억 6천 만 원 투입 주택 개보수 지원
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주군은 1일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산울산지역본부와 수선유지급여 사업위·수탁 재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이번 재협약은 지난 1월 수선유지급여사업(울주군-LH) 협약 이후, 주거환경개선 지원 대상자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

울주군은 올해 초 계획한 지원 대상자 35가구에서 6가구 증가된 41가구에 기존 사업비 1억 9천에서 30% 증액된 총사업비 2억 6천만을 투입,주택 개보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울주군은 LH와 주택조사 등을 통해 주택 개보수가 필요한 기초생활수급자 41가구(경보수 23, 중보수 12, 대보수 6)를 선정했다.

선정된 주택에 대해서는 수선유지급여 사업비를 투입해 경보수(도배‧장판‧창호교체 등), 중보수(단열‧난방공사 등) 대보수(지붕‧욕실개량‧주방개량 공사 등)를 시행하고 장애인가구에는 주거 약자용 편의시설(문턱제거, 문폭확대 등)을 추가로 설치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위·수탁 재협약을 통해 더 많은 대상자에게 주택 개보수가 제공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열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 및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