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섭 시의원,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대책 간담회'
김종섭 시의원,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대책 간담회'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09.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곡초 인근 아파트 공사장 학생들 통학길 안전위협 조치 촉구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종섭 부위원장은 10일 시의회 4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종섭 부위원장은 10일 시의회 4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종섭 부위원장은 10일 시의회 4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매곡초 학부모회 및 학년별 학부모 임원진들과 시청, 북구청 관계자 등 40여명과 시의회 백운찬 의원과 북구의회 임수필 의원도 자리에 함께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매곡초 학부모들은 "학교 인근 아파트 공사장을 출입하는 대형차량이 아이들이 통학로로 이용하고 있는 왕복 2차선 도로에 불법 주정차를 하며 도로를 이용하고 있어 너무나 위험하다"고 지적하며"해당 위치는 기존에 갖춰진 신호 체계와 교통안전시설 또한 상당히 미비해 현재로서는 무용지물이며 매일 이 곳으로 등하교를 하는 학생들이 안전에 위협받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아파트 공사차량 출입로를 지자체 차원에서 변경ㆍ제한해 줄 것과 신호등, 과속단속카메라 및 방지턱 설치, 횡단보도 도색 및 재설치 등을 요구했고, 당장 해결이 힘들다면 임시방편이라도 마련해달라"며 호소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백운찬 의원과 임수필 의원은 "지역 기반시설이 아직 많이 부족함에 죄송한 마음"이라며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며 향후 이와 관련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고, 즉각 조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북구청 관계자는 "제시된 사항 중 점멸 신호등 개선, 횡단보도 재설치 등 일부는 현재 실시설계용역이 진행되고 있고 경찰청, 울산종합건설본부 등 소관청 및 부서와 협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사안을 충분히 전달하고 협의해 개선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김종섭 의원은 "통학로 주변 환경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개연성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돼 시의회 차원에서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