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ㆍ도 최초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출범
울산시, 시ㆍ도 최초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출범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10.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공공기관 등 26개 기관 관계자 참여
협의회 구성도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와 구·군 및 시민단체, 지방공사·공단이 함께하는 '울산광역시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가 8일 17개 시‧도 최초로 출범한다.

행정안전부와 울산시는 8일 울산시청 제2별관에서 지역협의회 출범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

행안부는 안전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지난해 '범정부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를 출범시켰으며, 13개 중앙부처, 17개 시‧도, 43개 중앙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출범하는 '지역협의회'는 울산시 행정부시장이 위원장이 되며,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등 5개 시민단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9개 전문기관, 시, 5개 구·군 및 울산도시공사 등 6개 공사·공단 등 총 26개 기관 관계자들이 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지역협의회’의 설립배경, 필요성, 기관별 중점감찰과제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한다.

주요 역할로는 참여기관 상호간 안전부패 예방 네트워크를 구축해 안전부패 실태조사·정보공유·합동감찰 등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중점과제 선정 및 이행 등 안전분야 반부패 업무를 총괄, 협의 및 지원한다.

울산시는 내년 1월부터 기관별 중점과제를 확정·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5월 중으로 협의회 참여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공유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해 지속적인 반부패업무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