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조례연구회' 전문가 초청 세미나
울산시의회, '조례연구회' 전문가 초청 세미나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10.0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주제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조례연구회'(회장 서휘웅 의원)는 8일 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주제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가졌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조례연구회'(회장 서휘웅 의원)는 8일 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시의원, 의회사무처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사무감사'를 주제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가졌다.

조례연구회는 울산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교육을 통한 의정능력 향상을 실현하고자 이번 세미나 개최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가 강사로 나서 △'행정사무감사' 란 △감사 전략 △감사대상 분석방법 △감사 실시하기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서휘웅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시민의 눈높이와 시민의 입장에서 여러 의원들과 함께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의회 울산조례연구회'는 새롭게 제·개정된 법률에 대응해 울산실정에 맞는 조례(제·개정) 입안과 심사 등 효율적인 입법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구성됐다.

서휘웅(회장) 의원을 비롯해 손근호 의원, 이상옥 의원, 전영희 의원, 김미형 의원, 박병석 의원이 '조례의질적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매월 월례회, 조례 제‧개정 등 활발하게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