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맹우 의원 "북관련 대적관 교육자료 전면 수정해야"
박맹우 의원 "북관련 대적관 교육자료 전면 수정해야"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10.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군 교육 자료 "북한의 위협 노골적 배제" 지적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 울산 남구을)은 11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육군본부 국정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자유한국당 박맹우 국회의원(울산 남구을)은 11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육군본부 국정감사를 통해 문재인 정부 들어 작성한 예비군 정신교육 훈련교재 내용 중 노골적으로 북한의 핵·미사일 등의 전력과 위험성을 축소시킨 사실을 강하게 지적했다.

지난 박근혜 정부 임기 중에 제작된, 예비군 대적관 교육자료에는 북한의 전력과 위험성, 핵·미사일 전력설명을 비롯해 우리의 대책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반면, 문재인 정부 임기 내에 제작된 예비군 교육 자료에는 이 같은 내용을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특히 2019년 1월에 제작된 자료에서는 '평화와 번영'을 강조하며 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백두산에서 손을 맞잡은 사진으로 대체하고 있다.

박 의원은 "대한민국은 6.25전쟁을 치룬 이래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쟁을 종식시키지 못한 유일한 휴전국가"라면서 "예비군은 정치상황과는 별개로 만약에 있을 전쟁을 대비하기 위해 국가 예산을 들여 훈련하고 있는 정예군"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어 "군에서 강조하듯, 전투력 증강을 목표로 하는 예비군 교육 자료라면 적의 실상을 제대로 설명하고 예비군 교육생으로 하여금 전의를 불태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올바른 교육자료"라면서 "북한과의 관계를 눈치 본 나머지 대적관 교육에서 조차 적의 대장과 우리 대통령이 악수하며, 평화와 번영을 강조한다면 제대로 된 교육이라 할 수 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문재인 정부 들어 수차례의 관계개선 노력이 있었지만, 한반도 비핵화와 종전선언 등 그 어느 것도 이루지 못한 부분을 지적한 것이다. 북한은 올해에는 11차례의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도발을 이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서욱 육군 참모총장은 "우리 軍은 북한의 비핵화 등 평화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군사적 뒷받침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지적해 주신 예비군 교육자료 문제는 국방부와 협업을 통해서 점검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