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육청, 내년도 초등 통학구역 조정안 행정예고
강남교육청, 내년도 초등 통학구역 조정안 행정예고
  • 울산시민신문
  • 승인 2019.10.1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견이 없을 경우 11월 30일까지 최종 확정

울산시강남교육지원청은 11일 2020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안을 행정예고하고, 오는 10월 31일까지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20학년도 통학구역 조정안은 7월 의견수렴 이후, 다양한 조정 요구에 대하여 학생들의 통학 편의, 학교 간의 적절한 학급편제 제공, 학부모 등 지역주민 정서를 반영해 장기적인 학생 수용에 대처하기 위해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완성됐다.

2020학년도 통학구역의 주요 변경안은 가칭 '두왕초', '삼남초'가 신설돼 '개운초', '언양초'의 통학구역을 변경했고 작은 학교 활성화와 학생의 학교 선택권 확대를 위해 4개교(두서초, 명산초, 반곡초, 삼평초)를 공동통학구역으로 지정했다.

공동통학구역(큰 학교 학구)의 학생은 작은 학교 및 큰 학교로 진학(입·전학) 가능하며, 작은 학교 진학 요청 시 학교장의 승낙을 득해야 한다.

행정예고 사항에 대해 의견이 있을 경우에는 누구든지 제출양식을 작성, 울산시강남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로 제출하고, 의견이 없을 경우 11월 30일까지 최종적으로 확정하며, 2020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에게 적용하게 된다.

이번 행정예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강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으며, 강남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및 남구와 울주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