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권역호스피스센터, 호스피스 활성화 '총력'
울산권역호스피스센터, 호스피스 활성화 '총력'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10.2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에서 '찾아가는 호스피스 홍보캠페인' 시행
울산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지난 18일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찾아가는 경남지역 홍보캠페인'을 시행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가 시민들을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통해 호스피스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18일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찾아가는 경남지역 홍보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경남지역 캠페인 개최는 지역 호스피스 의료계 관계자들이 직접 시민들을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통해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인식제고 향상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함이다.

지난 5월 부산지역 캠페인을 시작으로, 6월과 9월에는 울산지역 캠페인을 시행하며 호스피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울산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를 비롯해 경남지역 호스피스전문기관인 마산의료원, 성심메디컬의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창원파티마병원, 창원희연의원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 약 30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호스피스완화의료, 암성통증,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정보 전달과 궁금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주변 상가 및 일대를 돌아다니며 홍보캠페인을 시행했다.

부산·울산·경남 호스피스를 책임지고 있는 울산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해당 권역(울산·부산·경남) 내 호스피스·완화의료의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며 적극적으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