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 우수상
남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 우수상
  • 최경호 기자
  • 승인 2019.10.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다양한 공동체 활동모습 진솔하게 담아
울산 남구는 마을공동체 "공감놀이터"가 '2019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영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는 마을공동체 "공감놀이터"가 '2019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영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출품한 영상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물총놀이', '부모님과 함께 양동마을에서 전통문화 배우기', 아파트 단지 내 담배연기로 일어나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금연포스트 그리기 대회'등의 다양한 공동체 활동모습을 진솔하게 담아 우수상을 받았다.

마을공동체 "공감놀이터"는 주민들이 새롭게 입주한 아파트에서 이웃 간에 서로 얼굴을 트고 마을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층간 소음이나 아파트 단지 내 담배연기 등으로 일어날 수 있는 주민 간 갈등을 해결하고 공동체 살이 대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 '2019년 울산 남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내용으로는 ▲아빠들과 함께하는 체육활동, ▲아파트 층간 담배연기 해결을 위한 금연 포스트 그리기대회 ▲가족사진 액자만들기와 가족신문 만들기 등의 창작체험활동 등이 있다.

2019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은 공동체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 살기 좋은 주거문화 정착시키기 위한 행사로 「내가 꿈꾸는 우리 마을 '함께 해서 좋아요'」를 주제로 이번에는 에세이, 영상, 카드뉴스․포스터 총 3개 부문에서 총 18건의 작품을 선정했다.

남구청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사업이 올해 첫 시행인데도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춰 사업을 추진하다 보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