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송병기 집무실 압수수색 9시간40분 만에 종료
검찰, 송병기 집무실 압수수색 9시간40분 만에 종료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12.0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자택·관용차서도 자료 수집…송 부시장은 소환 조사받아
서울중앙지검 수사관들이 6일 송병기 울산 부시장 집무실에서 압수수색한 후 압수물을 들고나오고 있다. 송 부시장은 이른바 '하명수사 의혹' 사건과 관련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을 청와대 행정관에게 처음 제공한 인물이다.

[울산시민신문] 청와대가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이른바 '하명수사 의혹' 과 관련해 검찰이 비리 제보자로 파악한 송병기(57)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시청 집무실에 대해 9시간 넘는 고강도 압수수색을 벌였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태은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8시 50분께 울산시청 본관 8층에 있는 송 부시장 집무실과 자택 등에 검사와 수사관 10여 명을 보내 컴퓨터와 각종 서류 등을 압수수색을 했다.

또 울산시청 지하주차장에 있는 송 부시장의 관용차량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검찰의 압수수색은 이날 집무실에서는 오후 6시 30분까지 9시간 40분간 진행됐다.

검찰은 압수수색에서 컴퓨터 파일과 각종 서류, 노트 등 박스 3개 분량의 압수물을 확보했다.

수사관들은 점심시간에도 따로 외부로 나가지 않고 음식을 시켜 집무실에서 식사하며 온종일 압수수색에 집중했다.

앞서 자택과 관용차량에 대한 압수수색은 오후 1시 전 모두 마무리했다.

자택에서는 박스 1개 분량의 압수물을 담아 나왔다.

한편 송 부시장은 이날 검찰 소환에 응해 연가를 내고 서울중앙지검에서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전날에는 송 부시장으로부터 김 전 시장 비리를 처음 접수한 문모(52)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행정관을 소환해 제보를 받은 경위와 이후 처리 과정 전반에 대해 조사했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에는 송 부시장이 근무했던 울산발전연구원(울발연)도 포함됐으나 압수색은 이뤄지지 않았다.

송 부시장은 김 전 시장 때 교통건설국장으로 일하다가 2015년 퇴직 후 울발연 공공투자센터장으로 2년간 일했다.

송 부시장은 2017년 8월께 송철호 당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장 후보 캠프에 합류했고, 같은 해 10월 문모(52)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행정관에게 김 전 시장 주변에 대한 제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