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 무상 제공
울주군,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 무상 제공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01.1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가 개발·출시 영어듣기 교재 5000개 문항 등
울주군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울주군이 지역 중·고등학생의 학력 향상과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EBS가 개발·출시한 '울주 스마트 리스닝'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울주군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울주 스마트 리스닝 앱'을 다운할 수 있으며, PC에서 http://ulju.slkedu.com/ 주소로 접속해서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울주 스마트 리스닝'은 EBS 영어듣기 교재에 수록된 약 5000개 문항, 자동 오답노트, 필수 영단어 푸시 알림 등 개별학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5개년 수능 연계율 87%인 총 100회분의 실전 모의고사 풀이가 준비돼 있어 수능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백진백 교육체육과장은 "사교육비가 집중된 영어학습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사교육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교육 지원 협력 사업으로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며 수도권과의 교육격차 해소에도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은 올해 약 29억 5천만 원을 학교 지원 사업에 투입하며, 강남 인터넷 수강권 지원과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교복구입비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교육도시의 기반을 조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