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탈핵단체 "울산시민 무시한 맥스터 공론화는 엉터리"
울산탈핵단체 "울산시민 무시한 맥스터 공론화는 엉터리"
  • 초;경호 기자
  • 승인 2020.02.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의견 수렴 범위 결정권, 일방적으로 경주에 넘겨"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은  13일 울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울산시민들의 의견 수렴없이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월성 맥스터의 엉터리 공론화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은 13일 울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울산시민들의 의견 수렴없이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월성 맥스터의 엉터리 공론화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울산시민신문]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은 울산시민들의 의견 수렴없이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월성 맥스터의 엉터리 공론화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은  13일 울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용후핵연료 관리정책 재검토위원회가 사용후핵연료 임시보관시설(맥스터) 건설 관련 주민 의견 수렴 범위 결정권을 일방적으로 경주에 넘겼다"고 주장하며 이같이 촉구했다.

그러면서 "재검토위 17차, 18차 회의록을 보면 위원 6명 중 4명이 경주지역실행기구 구성 범위에 울산 등 타 지자체 대표와 시민단체 대표들을 추가하자는 입장이었으나 재검토위는 받아들이지 않았다"며 "재검토위가 주민 의견 수렴 범위 역시 경주지역실행기구가 결정하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경주지역실행기구는 맥스터 건설과 관련해 주민 의견을 수렴해 정부가 만든 재검토위에 전달하는 기구로 지난해 11월 출범했다.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은 "월성 원전에서 30㎞ 안에 있는 울산 시민에게 아무런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의견도 묻지 않는 채 진행하는 월성 맥스터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엉터리 공론화를 중단할 것과 재검토위를 해체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재검토위는 다음 달 월성원자력발전소가 있는 경주 주민 등을 대상으로 맥스터 증설 여부와 방법 등에 관한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